DB뉴스

동부익스프레스 ‘건강한 직장 만들기’ 캠페인 2010.04.14
종합물류기업 동부익스프레스는 금연, 절주, 건강 프로그램 도입 등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통한 건전한 기업문화 육성에 나섰다.

동부익스프레스는 건강한 직장 만들기는 먼저 과음으로 인한 개인의 건강 및 각종 사고 방지를 위해, 지난 1일부터 매주 수요일을 ‘금주의 날 선포’ 하고 직원들의 정시 퇴근 및 조기 귀가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회식 종료시간 정하기’, ‘술잔 안 돌리기’, ‘후래자[後來者] 삼배 금지’, ‘원샷 금지’ 등을 실천사항으로 정해, 건전한 음주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동부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러한 음주문화 개선을 통해, 최근 불필요하게 2, 3차까지 가서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일을 크게 줄어 들었다”고 설명했다.

금연캠페인의 경우에는 오는 19일까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흡연자를 파악함은 물론, 자발적인 금연서약서 제출 및 금연 희망자에 보다 체계적인 금연활동 지원을 위해 지역 보건소와 연계한 금연 클리닉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금연 펀드를 조성해 금연 캠페인에 참여하는 임직원에게 금연에 성공하면 일정 금액을 인센티브로 제공한다.

한편,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해 야구동호회 등 기존 동호회를 적극적으로 육성함은 물론, 등산동호회를 전사적으로 적극 장려하고 있으며, ‘09년 처음 실시한 ‘한마음 체육대회를’ 매년 정례적으로 실시해 임직원의 건강 증진은 물론, 활기찬 기업문화를 육성하는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출처 : 동부익스프레스 경영기획팀)
보내기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