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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생명,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 시행 2018.09.27
DB생명,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 시행
DB생명(대표이사 사장 이태운)은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DB생명은 우체국 등기우편으로 고객에게 보험계약 관련 등 중요 안내문을 전달하면서 고객이 직접 수령하지 못하거나 수령하기까지의 시간이 소요 되는 등 많은 불만사항이 발생했다.

DB생명은 이번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중요 안내문을 직접 발송함으로써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는 등 직접 수령 누락의 경우를 최소화하였으며, 고객이 수신에 동의하는 경우 안내문을 전자문서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이 비밀번호 및 지문의 간편 인증만으로 계약조회 및 보험금청구, 계약대출, 보험료납입, 계약변경 등 모든 처리가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DB생명 고객지원팀 담당자는 “고객님들의 불만사항과 온라인 사용 습관을 고려하여 관련 서비스를 개선함으로써, 중요 안내문을 전달받지 못해 발생했던 보험계약자격 상실(실효) 등 고객의 직접적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했다”고 말하며, “지속적으로 고객 편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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