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뉴스

동부하이텍, 의료기기 국제표준인증 획득 2012.01.04
...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ISO 13485 인증 획득
... 첨단 고부가가치 의료기기용 반도체 사업 확대 기대
... 팹리스와 협력, 세계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북미•유럽시장 적극 공략

동부하이텍이 부가가치가 높은 의료기기용 반도체분야의 사업영역을 넓힌다.

동부하이텍은 4일 영국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각종 첨단 의료기기용 반도체를 생산할 수 있는 의료기기 국제표준인증(ISO 13485)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의료기기들은 각종 제어시스템 등 전자부품들이 탑재되면서 초정밀 제어가 필요한 첨단 전자제품으로 변화하고 있다. 의료기기 국제표준인증은 인간의 생명과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의료기기와 부품들의 설계, 생산, 관리 등 제반 시스템에 대한 각종 규정을 엄격하게 제한한 국제표준인증이다.

동부하이텍은 “의료기기용 반도체는 생명과 연관된 핵심 전자부품으로 휴대전화나 LCD 등 일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반도체보다 엄격한 품질 기준과 심사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이번 품질 인증 통과는 동부하이텍의 품질과 생산 시스템이 세계적인 수준에 올랐음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동부하이텍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심장박동기, 자기공명영상기(MRI) 등 첨단 의료기기에 사용되는 고부가가치 반도체를 본격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동부하이텍은 그 동안 국내외 팹리스(반도체설계전문회사)들과 협력하여 내시경과 엑스레이에 사용되는 이미지 센서와 컴퓨터단층촬영기(CT)에 들어가는 이미지 프로세서 등을 생산하는 등 일부 의료기기용 반도체를 생산하고 있었다.

동부하이텍은 “향후 국내외 팹리스와 협력하여 세계 의료기기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북미와 유럽 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의료기기용 반도체 시장은 의료기기 시장과 함께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선진국을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자동차용 반도체와 함께 고부가가치 시스템반도체 분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건강이나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진단이나 측정에 필요한 각종 의료기기용 센서에 대한 수요도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영국의 의료기기 전문 시장조사기관인 에스피컴(Espicom)에서 발행한 ‘Worldwide Medical Market Forecasts to 2016’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세계 의료기기 시장규모는 2,660억 달러로 예상하고 있으며, 연 평균 7%씩 꾸준히 성장해 2016년에는 3,48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동부하이텍은 작년 8월 데이터의 왜곡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 의료기기용 아날로그반도체 생산공정기술(HP180: 0.18um급 High Performance 아날로그 CMOS 공정)을 개발하는 등 의료기기용 반도체시장을 꾸준히 공략하고 있다.


보도자료 문의 : 동부하이텍 홍보팀 (02-3484-2844)
보내기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