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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생명, ‘찾아가는 보험금 신청 지원 서비스’ 시행 2023.08.01
DB생명, ‘찾아가는 보험금 신청 지원 서비스’ 시행
DB생명, ‘찾아가는 보험금 신청 지원 서비스’ 시행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8월부터 ‘찾아가는 보험금 신청 지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월 1일 밝혔다.

고객이 해당 서비스 신청 시 담당 FP(Financial Planner)가 신청 고객에게 직접 방문해 상담과 동시에 보험금을 신청하고, 보험금 청구 준비서류까지 등록을 마치면 그 자리에서 보험금 수령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 사용이 어려워 지점이나 고객센터를 방문해 처리를 해야 했던 고연령자 등 금융소비 취약계층의 맞춤형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DB생명 관계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보험금 신청에서 수령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며, 보완이나 추가 심사가 필요한 부분도 즉시 안내되기 때문에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더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DB생명의 찾아가는 보험금 신청 지원 서비스는 고객 정보보호 및 서비스 담당 FP 배정 등의 문제로 기존 전속채널 가입 고객 대상으로 선 시행 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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