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뉴스

DB손해보험, 카카오 모바일 중심 인슈어테크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2018.11.28
DB손해보험, 카카오 모바일 중심 인슈어테크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은 모바일 중심으로 급변하는 보험시장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하여 지난 26일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사업자인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였다.

카카오는 MAU(월간 실사용자 수) 4600만 이상인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모바일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컨텐츠, 라이프, 커머스 등의 영역으로 사업을 지속 확장 중인 국내 대표 모바일 플랫폼 기업으로,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보험시장 환경을 감안할 때 양사에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모바일 중심의 AI,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적용해 신규 서비스, 신상품 개발 및 보험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을 위한 업무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단계별 제휴 모델 구현을 위해 신기술 솔루션 공동 활용, 양사 인적자원 교류 등 협력 사업을 체계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DB손보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대형 손해보험사와 국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사의 역량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새로운 시너지 모델을 창출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며 앞으로도 모바일 중심의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가치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보내기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