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뉴스

DB김준기문화재단, 제8회 DB 금융제안 공모전 글로벌 금융탐방 실시 2018.08.23
DB김준기문화재단이 '2018 제8회 DB 금융제안 공모전' 수상팀을 대상으로 미국 뉴욕의 유명 금융기관과 아이비리그 대학을 방문하는 글로벌 금융탐방 프로그램을 지난 8월 19일부터 27일까지진행했다.

DB김준기문화재단은 "미래는 꿈과 이상을 가지고 준비하는 사람의 것이다"라는 DB그룹 김준기 전 회장의 인재육성 철학에 입각하여, 1988년 김준기 회장이 사재를 출연하여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된 제8회 DB 금융제안 공모전은 약 200여 편의 출품작이 접수되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2회의 논문/기획안 심사 및 최종 프레젠테이션 등 총 3단계의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약 40대 1의 경쟁을 뚫고 최종 선정됐다.

글로벌 금융탐방은 골드만 삭스, JP Morgan, Neuberger Berman, Apollo 등의 선진 금융기관 방문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미국 명문대학인 예일(Yale), 하버드(Harvard),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을 탐방하는 아이비리그 탐방, 조별로 계획한 미션을 수행하는 '미션투어' 등의 알찬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견학 및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금융전문가로서의 꿈을 키우고 앞으로의 성장잠재력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DB손해보험, DB금융네트워크, CFA 한국협회가 후원하는 'DB 금융제안 공모전'은 2010년부터 시작되어 8회째를 맞이하였다. 이 공모전은 금융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최대 500만 원의 장학금 및 미국/홍콩 글로벌 금융탐방, DB그룹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 다양한 수상특전을 제공하여 명실상부한 금융분야 최고의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9회 공모전은 기존의 일정과 동일하게 12월 참가접수를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출품작을 접수받을 예정이다.

한편 DB김준기문화재단은 'DB 금융제안 공모전'을 비롯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유능한 인재를 발굴·육성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장학금 지급, 학술연구활동 지원, 교육기관 지원 등 다양한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DB GAPS 투자대회’, ‘대학생 기업경영 체험캠프’ 등의 차별화된 학술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보내기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