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뉴스

DB생명, 창의 경영 플랫폼 ‘동빵(동네빵집)’ 운영 2018.04.23
DB생명, 창의 경영 플랫폼 ‘동빵(동네빵집)’ 운영
- 대형 빵집보다 매력 있고 특별한 빵을 만드는 동네빵집의 독창적인 레시피 처럼…

DB생명은 경영혁신 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와 동네빵집의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창의 경영 플랫폼 ‘동빵(동네빵집)’ 운영을 시작하였다.

‘동빵’은 생명보험사의 경쟁이 가속화 되는 등 급변하는 시장에서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DB생명 전 임직원이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함께 고민하고 발굴해내는 창의 경영 플랫폼이다.

DB생명은 지속적인 운영과 발굴된 아이디어의 효율적 실행을 위해 사원? 주임 급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하여 창의 경영TF를 결성하고 ‘동빵’ 운영 프로세스를 수립하였다.

‘동빵’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제출된 아이디어는1차적으로 Bottom-Up 방식의 심사를 통해 선별 후, 최종적으로 현장 경연 진행을 통해 전 임직원의 투표로 결정된다. 경연 순위에 따라 대상/최우수/우수/장려상을 시상하고 수상한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해외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동빵’ 시즌1의 모집 아이디어는 총 245건이었으며, 예선을 거쳐 선별된 최종 4팀은 지난 4월 13일 DB생명 창립 29주년 기념식에서 경연을 진행, 대상 1팀이 선정되었다. 대상작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조직별 ‘실행 위원회’의 치밀한 점검 후 실행하게 된다.
보내기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