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뉴스

동부팜한농, 돼지 기생충 구충효과 뛰어난 동부멕 프리믹스 출시 2013.10.14
동부팜한농, 돼지 기생충 구충효과 뛰어난 동부멕 프리믹스 출시
동부팜한농(대표이사 최석원)이 돼지 기생충 감염 예방 및 치료에 탁월한 ‘동부멕 프리믹스’를 출시했다.



‘동부멕 프리믹스’는 돼지의 내부기생충과 외부기생충을 부작용 없이 한번에 구제한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이버멕틴(Ivermectin)’은 선충류와 돈폐충, 돈신충, 이, 개선충(옴) 등 내외부 기생충에 대해 광범위한 구충효과를 나타낸다.



돼지가 내부기생충에 감염되면 소화기를 비롯해 폐, 간 등 주요 장기에 손상이 유발되고 면역물질 생성을 억제해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또한 증체율과 수태율이 저하돼 양돈 농가의 생산성 하락에도 영향을 미친다. 국내 양돈 농장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내부기생충 감염률은 모돈의 70% 이상, 육성돈의 60% 이상으로 매우 높다. 이나 옴과 같은 외부기생충은 삼출성 표피염을 일으키고 돼지를 폐사에까지 이르기 한다. 따라서 양돈 농가는 기생충 구충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기생충 구충관리를 돕는 ‘동부멕 프리믹스’는 사료첨가용 제품이다. 돼지의 성장단계별(자돈, 육성•비육돈, 모돈, 웅돈)로 사료에 적당량의 약제를 혼합해 7일 연속 경구투여시키면 된다. 돼지가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감미제를 첨가했으며, 접종에 따른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다. ‘동부멕 프리믹스’는 사료 혼합 시 고르게 분포될 수 있도록 만들어 사용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보내기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