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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에어컨 시장 공략 나선다 2013.05.08
동부대우전자, 에어컨 시장 공략 나선다
동부대우전자, 에어컨 시장 공략 나선다

- 2013년형 신제품 3모델 출시, 경제성에 중점을 둔 실속형 제품

- 출범 이후 첫 번째 신규시장 진출

- "TV, 청소기, 스마트가전 등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계속 넓혀 나갈 것"


동부대우전자(대표: 이재형 부회장)가 지난 2008년 이후 5년여 만에 에어컨 시장에 다시 진출한다.



동부대우전자는 7일 스탠드형 1모델과 벽걸이형 2모델 등 총 3모델의 가정용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어컨 신제품 출시는 지난달 동부대우전자가 출범한 이후 첫 번째 신규 시장 진출로 의미가 크다.



동부대우전자는 출범과 함께 기존의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중심의 사업영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춘 첨단 종합전자회사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에어컨은 부가적인 기능을 과감하게 배제하고 기본 기능인 냉방 및 제습기능에 집중하여 가격을 낮춤으로써 실속형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넓어진 토출구를 통해 전면 및 좌우면에서 냉기를 골고루 뿜어내는 ‘3면 바람’ 기술과 터보운전 기능을 채용, 실내의 온도편차를 줄이고 빠른 냉방이 될 수 있게 하였으며, 저소음 모터기술을 적용하여 소음 없이 조용한 냉방이 가능하게 했다.

이와 함께, 버튼 하나로 자동으로 맞춤 운전을 하는 스마트 예약 및 취침 운전기능을 적용, 과도한 냉방으로 인한 냉방병이나 전력 낭비를 막고 사용자에게 맞는 쾌적한 냉방을 제공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고급 LCD 리모콘을 제공하여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고, 이상 여부를 스스로 판단하는 자가 진단 기능을 채용하여 손쉬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경기침체가 길어지면서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제품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며 "경쟁사들이 주도하고 있는 프리미엄 에어컨 시장에서 동부대우전자는 실속형 제품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면서 틈새시장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13년형 동부대우전자 에어컨 신제품 용량은 18.7㎡, 32.5㎡, 52.8㎡ 3가지로 가격은 40~120만원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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